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범죄, 첩보, 수사

미드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 가족을 위해 범죄자가 된 화학 교사

by □■■□■ 2020. 10. 11.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과도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대략적인 흐름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가족을 위해 범죄자가 된 화학 교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입니다.



미드 브레이킹 배드는 화학 박사 출신의 고등학교 화학 교사인 월터 화이트가 폐암 진단을 받고 난 뒤에 마약제조에 손을 대면서 겪게 되는 일들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미드 워킹데드로 유명한 미국의 방송사 AMC에서 2008년에 브레이킹 배드 시즌1을 방영하였으며, 2013년에 브레이킹 배드 시즌5를 마지막으로 시리즈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방영 당시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며 온갖 수상을 휩쓸었는데요, 그 인기로 인해 종영 이후에도 스핀오프 시리즈인 “베터 콜 사울 (Better Call Saul)”과 넷플릭스 단편영화 “엘 카미노 (El Camino)”를 제작 및 방영하였습니다. 긴박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라인과 등장인물 개개인의 세밀한 감정 묘사가 매우 뛰어난 작품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주인공인 월터 화이트입니다. 미국의 명문대인 칼텍의 화학 박사 출신으로 노벨상을 수상 받은 연구에 참여한 경력이 있고, 극중에서 대기업으로 묘사되는 “그레이 매터”의 과거 공동 창업자입니다. 그러나 초기 창업 당시에 그레이 매터를 떠났고 이후 고등학교 화학 교사로 지내면서 평범한 삶을 살아온 것으로 묘사됩니다. 몸이 불편한 아들을 두고 있어서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여 학교 수업을 마치고 나면 세차장에서 파트타임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힘겹게 돈을 벌면서 열심히 지내오다가 어느 날 갑자기 쓰러지면서 폐암 말기 진단을 받게 됩니다.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고 난 월터는 자신이 떠나고 나면 홀로 남겨질 아내와 아들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세우게 되는데요, 바로 자신의 화학적 지식을 동원하여 마약을 제조해 파는 것입니다. 과연 월터는 가족들을 위한 본인만의 대비책을 성공적으로 준비해 낼 수 있을까요?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또다른 주인공이자 월터의 오른팔인 제시 핑크맨입니다. 월터와 동업을 하기 전까지는 동네의 삼류 마약상으로 지내왔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월터의 화학 수업을 들었던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물론 성적은 형편없었다고 합니다. 화학적인 지식은 전무하지만 월터와 함께 다니면서 기술적인 학습을 통해 엄청난 제조 실력을 키우게 됩니다. 작중 초반에는 사고뭉치 철부지 캐릭터로 등장하지만 여러 에피소드와 시즌을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시즌 초반부와 후반부의 성격 및 성향 차이가 가장 크게 드러나는 캐릭터입니다.



월터의 가족들입니다. 왼쪽부터 아내인 스카일러, 뇌성마비 환자인 아들 월터 주니어, 그리고 월터의 동서인 행크입니다. 가장 오른쪽의 행크는 마약 단속국의 요원으로 등장하는데요, 마약 제조를 하는 월터와 마약 사범을 검거하는 행크의 대립 구도는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재미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과연 행크는 월터의 범죄 행각을 알아 낼 수 있을까요? 감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드 브레이킹 배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가 본 미드 중에 재미로 top 3 안에 들기 때문에 스포일러를 하지 않기 위해 포스팅 내용에 많은 신중을 가하였습니다. 실제로 현지에서도 어마어마한 흥행을 기록하며 2014년에는 기네스북에 “역대 최고로 좋은 평을 받은 TV 드라마”로 기록되기도 하였습니다. 감상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