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범죄, 첩보, 수사

미드 오자크 (Ozark) - 범죄 조직에 가담한 회계사 이야기

by □■■□■ 2020. 10. 6.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오자크 (Ozark) - 범죄 조직에 가담한 회계사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오자크(Ozark)” 입니다.



미드 오자크는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회계사인 마티 버드가 범죄 자금을 세탁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여러 일들을 주된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제작과 방영 모두 넷플릭스(Netflix)에서 진행되었는데요, 2017년 7월에 오자크 시즌1을 시작으로 2018년에 시즌2, 그리고 2020년에 오자크 시즌3이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오자크 시즌4에 대한 넷플릭스의 공식 발표가 있었는데요, 총 1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예정이며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미드 오자크의 주인공인 마티 버드와 그의 가족들입니다. 가장 오른쪽이 마티의 부인인 웬디 버드이고요, 가운데 있는 딸이 샬롯 버드, 그리고 귀엽게 생긴 꼬마 아들이 조나 버드입니다. 범죄 느와르 장르의 미드이지만 끈끈한 가족애와 엄청난 단합력이 돋보이기에 가족드라마의 성격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습니다. 극중에서 회계사 마티는 일생일대의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요, 본인의 특출난 위기 대처 능력과 가족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미드 오자크의 꿀잼 감상 포인트입니다.


주인공 마티가 범죄 자금 세탁을 도와주는 나바로 카르텔입니다. 왼쪽부터 중간 관리자인 카미노 델 리오, 변호사 헬렌, 그리고 보스인 오마 나바로입니다. 극중에서는 멕시코에서 2번째로 큰 마약 카르텔로 묘사되고 있는데요, 그 규모와 명성만큼이나 어마어마한 포스와 극악무도함을 여러 장면들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드 가족의 든든한 조력자인 버디입니다. 극중에서는 심한 질환을 앓고 있어서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묘사되는데요, 버드 가족이 새로 살 집을 구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되어 함께 지내게 됩니다. 특히 버드가의 막내인 조나와 각별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되며 직설적이고 거친 말투의 소유자이지만 마지막까지 버드 가족을 챙겨주고 지켜주는 츤데레성 캐릭터입니다.



루스 랭모어와 그녀의 사촌인 와이엇 랭모어입니다. 매우 거칠고 힘든 성장 배경을 가진 아이들이지만 상당한 재능과 잠재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묘사됩니다. 이 중 루스는 버드 가족과 꽤나 복잡한 관계에 놓이게 되는데요, 직접 감상하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루스는 미드 오자크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의 미드 오자크를 소개 해드렸습니다. 이야기의 전개면에서는 기존의 범죄, 느와르 장르의 레퍼토리를 크게 벗어나진 못하였지만 캐릭터 개개인의 세밀한 성격 묘사와 이에 따른 행동 양식이 굉장히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마지막 시즌인 오자크 시즌4가 매우 기다려 지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