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범죄, 첩보, 수사

미드 리미트리스 (Limitless) - 영화 리미트리스의 후속편

by □■■□■ 2020. 11. 21.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리미트리스 (Limitless) - 영화 리미트리스의 후속편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리미트리스(Limitless)"입니다.

 

미드 리미트리스는 2011년에 개봉한 브래들리 쿠퍼 주연의 영화 리미트리스의 뒷이야기를 그린 이색 수사 미드입니다. 주인공인 브라이언 핀치가 두뇌 가동률을 100%로 만들어주는 신약 NZT를 얻게 되면서 FBI의 자문으로 활동하며 수사를 돕는 이야기를 주된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미드 리미트리스는 2015년부터 2016년까지 미국의 방송사 CBS에서 방영되었으며 전작인 영화 리미트리스의 주인공인 에디 모라역을 맡았던 배우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색다른 컨셉의 수사물 리미트리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미트리스의 주인공인 브라이언 핀치입니다. 뚜렷한 직업 없이 부모님과 함께 살던 브라이언은 어느 날 친한 친구로부터 굉장한 효과를 지닌 신약 NZT를 얻게 됩니다. NZT는 평상시 두뇌의 일부분만 사용하는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비밀리에 개발된 작중 가상의 신약으로 복용시 한정된 시간동안 뇌의 100%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천재가 되는 수단을 쥐게 된 브라이언은 NZT를 활용하여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고 FBI의 수사를 돕게 됩니다. 미국의 배우 제이크 맥더맨이 연기하였습니다.

다만 이 NZT에는 심하면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끔찍한 부작용이 있어서 독성을 중화시켜주는 해독제가 없으면 주기적인 활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브라이언에게 영화 리미트리스의 주인공인 에디 모라가 나타납니다.

 

전 작인 영화 리미트리스의 주인공이었던 에디 모라입니다. 미드 리미트리스에서는 미국의 상원 의원이자 매우 강력한 세력의 우두머리로 등장하는데요, NZT의 부작용을 억제하는 해독제를 개발하여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주인공인 브라이언에게 이 해독제를 주기적으로 제공하지만, 그 대가로 본인이 시키는 여러 일들을 수행하게끔 합니다. 이전 작품과 마찬가지로 브래들리 쿠퍼가 연기하였습니다.

 

미드 리미트리스는 전 작인 영화 리미트리스나 다른 수사 미드들과는 매우 다른 분위기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주인공인 브라이언이 상당히 유머러스한 캐릭터인지라 전체적인 드라마 분위기가 밝고 유쾌한 편입니다. 수사물 특유의 진지한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안타깝게도 미드 리미트리스는 저조한 시청률로 인하여 시즌2 제작이 취소되었다고 하는데요, 주인공 브라이언의 유쾌한 컨셉과 에피소드들의 활발한 분위기가 저와 잘 맞았던지라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다음 미드 소개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