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판타지

미드 세이렌 (Siren) - 영어 공부에 좋은 인어 판타지 미스테리 미드

by □■■□■ 2021. 4. 1.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미드 세이렌 (Siren) - 영어 공부에 좋은 인어 판타지 미스테리 미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세이렌 (Siren)"입니다.

 

미드 세이렌은 인어와 관련된 이야기로 유명한 해변 마을인 브리스톨 코브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사건들과 마을로 돌아온 인어들을 중심 소재로 하는 미스테리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2018년에 미국의 방송사 프리폼(Freeform)에서 시즌1이 방영된 세이렌은 신선한 소재로 큰 인기를 얻으며 2020년에 세이렌 시즌3까지 총 3개의 시즌이 공개되었는데요, 일상적인 영어 표현이 자주 등장하고 어휘의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기 때문에 영어 회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미드입니다.

미드 세이렌의 배경이 되는 가상의 마을인 브리스톨 코브는 바다에 인접해 있는 해안 마을로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인어 이야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매년 진행되는 인어 축제를 즐기며 평화롭게 살아가던 마을 사람들은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하기 시작한 기괴한 사건들로 인해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미스테리한 사건들은 정체 불명의 괴생명체가 어느 고기 잡이 배의 선원들을 공격하면서 시작됩니다. 평소와 같이 고기를 잡던 선원들은 그물에 커다란 무언가가 물고기들과 함께 끌려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 기대감에 포획물을 확인하려 하는데요, 때를 기다렸다는 듯이 괴생명체는 선원들을 공격하고 부상을 입히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등장한 특수부대가 괴생명체를 데려가면서 사건은 더욱 큰 미스테리로 빠져듭니다.

 

사고가 발생한지 얼마되지 않아 마을에 의문의 소녀가 등장하는데요, 차를 타고 길을 가던 주인공(해양생물학자) 은 길을 떠돌던 지저분한 모습의 소녀를 발견하고 그녀를 마을로 데려갑니다.

 

이후 미드 세이렌에서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들의 중심과 새롭게 등장한 소녀의 정체가 인어임이 밝혀지면서 이야기가 매우 흥미진진 해지는데요, 세이렌에서 나오는 인어들은 육지에서는 인간의 형태를 가질 수 있고 바다에서만 인어의 모습이 드러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껏 매우 다양한 소재의 미드들을 보아왔는데 인어를 소재로 한 미드는 처음인지라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어를 소재로 하는 판타지 미드 세이렌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매우 독특한 소재의 판타지 미드로 감상을 적극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