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판타지

미드 그림 형제 (Grimm) - 판타지 오컬트 수사 미드 추천

by □■■□■ 2021. 3. 11.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그림 형제 (Grimm) - 판타지 오컬트 수사 미드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드라마는 "그림 형제(Grimm)"입니다.

 

미드 그림 형제는 미국 포틀랜드의 경찰이자 주인공인 닉 버크하트가 보통 사람들은 볼 수 없는 "베센"들의 실체를 보는 능력을 가진 "그림"임을 알게 되면서 겪는 일들을 주된 소재로 하는 판타지 오컬트 수사 미드입니다. 미국의 방송 채널 NBC에서 방영되었으며 2011년에 그림 형제 시즌1을 시작으로 하여 2017년에 시즌6까지 총 6년에 걸쳐 방영된 인기작인데요, 현지에서 원 제목은 그림(Grimm)이지만 국내 방송 채널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드라마 내용과는 관련이 적은 "그림 형제"로 번역되었습니다. 실존 인물인 그림 형제는 1812년에 출간된 독일의 동화집인 그림 동화를 집필한 빌헬름 그림과 야코프 그림인데요, 드라마 내에 그림 동화의 이야기와 관련 있는 에피소드들이 있긴 하지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미드 그림 형제의 배경이 되는 가상 세계는 인간과 인간 이외의 존재인 베센(Wesen)이 공존하는 세상입니다. 베센들은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초인적인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의 인간들에게는 본래의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드라마의 메인 소재가 되는 "그림"으로 분류되는 인물들은 이 베센들의 정체를 쉽게 알아 차릴 수 있습니다.

미국 포트랜드 시의 경찰로 근무중인 닉 버크하트는 어느 날 갑자기 사람들의 얼굴에서 괴기한 형상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림의 능력이 발현되기 시작한 것인데요, 슬슬 자신이 미쳐 가는 것인지 의심이 들기 시작할 무렵 주인공의 이모이자 또 다른 그림인 마리가 등장하여 그의 의구심들을 해결해 줍니다. 자신의 존재와 능력을 깨닫게 된 닉은 유능한 형사이자 그림으로서 난해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베센들을 찾아 학살을 일삼았던 기존의 그림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베센들을 대하면서 수많은 베센 조력자(친구)들을 얻게 됩니다. 미국의 배우 데이비드 지언톨리가 연기하였습니다.

 

미드 그림 형제에서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베센들이 등장하는데요, 보통 동물의 형상을 띠고 있으며 모습에 걸 맞는 초인적인 능력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범죄자나 악당으로서 등장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본능을 억누르면서 인간들과 조화롭게 어울려 살거나, 온순한 타입의 베센들도 자주 등장합니다. 매 에피소드 마다 새로이 등장하는 베센들과 그들의 능력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인기 판타지 수사 드라마 그림 형제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한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인 만큼 스핀 오프 작품 제작이 매우 기대되는 미드입니다. 감상을 적극 추천 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