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역사

미드 스파르타쿠스 (Spartacus) - 로마 검투사 실화 미드

by □■■□■ 2020. 11. 10.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Spartacus) - 로마 검투사 실화 미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스파르타쿠스(Spartacus)"입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는 고대 로마 시대의 실존 인물인 검투사 스파르타쿠스의 일화를 드라마로 그려낸 역사 미드입니다. 미국의 방송 채녈 Starz에서 제작 및 방영하였으며 2010년에 스파르타쿠스 시즌1 피와 모래(Blood and Sand)를 시작으로 하여 2012년에 시즌2 복수(Vengence), 그리고 2013년에 시즌3 저주받은 자들의 전쟁(War of the Damned)이 방영되었습니다. 시즌1과 시즌2 사이인 2011년에는 프리퀄인 스파르타쿠스 갓 오브 아레나(Gods of the Arena)가 방영되었습니다. 갓 오브 아레나는 시즌1에서 주인공 스파르타쿠스를 연기했었던 배우 앤디 휫필드가 악성 림프종으로 인해 촬영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생긴 공백을 일시적으로 채우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스파르타쿠스가 합류하기 이전의 바티아투스 검투사 양성소의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주인공인 검투사 스파르타쿠스입니다. 시즌1에서 연기한 배우는 앤디 휫필드(왼쪽)이고 시즌2와 시즌3의 배우는 리엄 매킨타이어(오른쪽)입니다. 본래 트라키아의 군인이었던 그는 동맹인 로마군과의 연합 작전 도중에 부당한 지시를 받게 되고 이를 거절하면서 로마 병사들과 무력 충돌을 겪게 됩니다. 이후 로마군에게 붙잡힌 스파르타쿠스는 로마 병사들을 해친 죄로 사형 선고를 받고 카푸아의 검투장으로 끌려 가는데요, 여기서 중무장한 4명의 검투사들을 상대하게 됩니다. 이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구사일생으로 힘겹게 살아남은 스파르타쿠스는 바티아투스가 운영하는 검투사 양성소에 노예로 팔려가게 되고 검투사로서의 인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고대 로마 시대의 실존 인물인 스파르타쿠스는 기원전 111년부터 71년까지(111-71 BC) 살았던 인물로 기원전 73년부터 약 2년동안 검투사들과 노예들을 이끌고 로마 공화정에 반란을 일으켰다고 하는데요, 극중에서는 어떤 활약을 할지, 직접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에는 수많은 조력자들이 등장하는데요, 가장 오래 동안 극중에 등장하는 조력자들로 위 사진의 두 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의 등장인물은 크릭수스로 스파르타쿠스가 검투사 양성소에 입소했을 당시에 카푸아의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인물입니다. 시즌 초반부에는 스파르타쿠스와 갈등관계를 형성하지만 이후엔 형제애로 단합하여 여러 전장을 함께 누비게 됩니다. 오른쪽 사진의 등장인물은 오에노마우스로 바티아투스 양성소의 교관(독토레)입니다. 검투장을 누볐던 시절엔 지역 최고의 검투사였던 것으로 묘사되며 명예와 신의를 중시하는 캐릭터입니다. 이 두명의 등장 인물들 역시 스파르타쿠스와 함께 했던 실존 인물들이라고 합니다.

바티아투스 검투사 양성소의 주인인 바티아투스입니다. 항상 검투사들과 함께 화면에 등장해서인지 왜소해 보이는 체구에 어딘가 아픈 것만 같은 표정을 짓고 있는 캐릭터이지만 교활함과 사악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물입니다. 프리퀄인 스파르타쿠스 갓 오브 아레나에서 바티아투스의 젊은 시절이 자세하게 다뤄지는데요, 개인적으로 메인 시즌만큼이나 재미있게 보았기 때문에 여러 분들께서도 꼭 함께 감상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액션 장면으로 감상하는 내내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묘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다만 연출이 상당히 잔인하고 부끄러운 장면들도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컨텐츠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감상에 주의가 필요한 미드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실 때에도 이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대 로마시대의 실존 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미드 스파르타쿠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종영된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작품이지만 아직까지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작입니다. 현재 모든 시즌을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