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역사

미드 높은 성의 사나이 (The Man in the High Castle) - 대체 역사 미드

by □■■□■ 2021. 2. 7.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높은 성의 사나이 (The Man in the High Castle) - 대체 역사 미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미드는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입니다.

 

미드 높은 성의 사나이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연합군이 패배하여 나치 독일과 일본 제국이 미국을 식민 지배하게 되었다는 설정의 대체 역사(Alternative History) 드라마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2015년에 시즌1을 시작으로 2019년에 공개된 시즌4까지 총 4개의 시즌에 걸쳐 제작된 인기작인데요, 1962년에 출판된 Philip K. Dick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한 미국은 주축국 진영에게 나라를 빼앗기고 식민 지배를 받게 됩니다. 작중에서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미국 서부는 일본 제국이 통치하고 있으며 뉴욕을 포함한 미국 동부와 중부는 나치 독일이 점령 중입니다. "하이젠베르크 장치"로 불리우는 핵무기를 보유중인 나치 독일이 일제보다 더 우세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높은 성의 사나이의 주연 중 한명인 줄리아나 크레인은 자매이자 저항군의 일원인 트루디 로부터 비밀에 싸인 영상 필름을 받게 되는데요, 놀랍게도 이 영상에는 작중 현실과 다른 내용의 기록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바로 제2차 세계대전에서 주축군이 패배하고 연합군 진영이 승리했다는 내용인데요, 줄리아나는 문제의 필름으로 인해 여러 위기와 고난에 처하게 됩니다. 미국의 배우 알렉사 다발로스가 연기하였습니다.

 

트루디를 대신하여 필름을 캐논 시티로 운반하게 된 줄리아나는 여정 중에 또다른 주연 캐릭터인 조 블레이크를 만나게 됩니다. 조 블레이크는 나치 고위 간부인 존 스미스가 보낸 첩보원인데요, 줄리아나에게 개인적인 감정이 생기면서 임무 수행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높은 성의 사나이 시즌2에서 엄청난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는 인물입니다. 미국의 배우 루크 클라인탱크가 연기하였습니다.

 

미드 높은 성의 사나이의 주된 특징은 식민 통치를 받는 국가의 침울한 모습을 훌륭하게 연출해 냈다는 점인데요,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영화들과 비슷한 분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억압받는 식민지의 국민들의 서러움과 압제자들의 만행이 에피소드 곳곳에 잘 녹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프라임의 인기 미드 높은 성의 사나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가상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대체 역사 장르의 미드이지만, 우리 나라의 과거사와 비슷한 배경에서 이야기가 진행되기에 감상의 몰입도가 매우 높은 작품이었습니다. 감상을 추천 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