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판타지

미드 히어로즈 (Heroes) - 초능력 판타지 미드 추천

by □■■□■ 2020. 12. 4.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과도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히어로즈 (Heroes) - 초능력 판타지 미드 추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미드는 "히어로즈 (Heroes)"입니다.

 

미드 히어로즈는 평범한 삶을 살아오던 등장인물들이 어느 날 갑자기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겪는 일들을 이야기 소재로 하는 판타지 미드입니다. 미국의 방송사 NBC에서 방영된 히어로즈는 2006년에 시즌1을 시작으로 2009년에 히어로즈 시즌4까지 총 4개의 시즌이 제작 및 방영되었으며 시즌1 방영 당시에 에피소드 당 평균 1430만 뷰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었던 엄청난 인기작입니다.

 

미드 히어로즈에는 매우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요, 각자가 독특한 개성과 특징적인 초능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을 멈추고 순간이동을 하는 시공간의 지배자, 하늘을 나는 비행 능력, 상처를 순식간에 회복하는 세포 재생 능력, 미래를 그리는 능력 등 다양한 초능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평범하면서도 때로는 따분한 삶을 살아오던 주인공들이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초능력자임을 알게 되면서 슈퍼 히어로가 된다는 컨셉은 언제나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듯 다채롭고 흥미로운 초능력자 등장인물들이 운명적인 만남을 거듭하게 되고 결국 한데 모여서 협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한다는, 일반적인 히어로물의 전개를 보여줍니다. 이야기의 전개 방식과 컨셉은 다소 식상할 수도 있지만 평범한 일상에 갇혀 있는 절대 다수의 시청자들의 마음에 바람을 불어넣기에는 충분 그 이상이었습니다. 히어로즈 시즌1의 어마무시한 시청률이 이를 증명하고 있지요. CG나 연출 역시 2006년도에 나온 작품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히어로즈 시즌2 부터 발생한 할리우드 작가 파업 사태로 인하여 작품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기 시작하였고 자연스레 시청률 저하로 연결되었습니다. 이후 세 번째 시즌과 마지막 시즌인 시즌4까지도 크게 떨어진 시청률을 회복하지 못하면서 히어로즈 시즌5 제작이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히어로즈 시즌4가 종영된 2010년부터 약 5년동안 이야기의 전개가 멈추어 있었는데요, 다행이도 2015년에 스핀오프이자 시퀄인 "히어로즈 리본 (Heroes Reborn)"이 방영되면서 히어로즈 시즌4 이후의 이야기를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히어로즈 리본에 대한 소개는 추후에 다른 포스팅에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BC의 초능력 판타지 미드 히어로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애착이 강한 작품이었기에 주변에서 "재미가 없어졌다"고 할 때에도 흥미진진하게 보았었는데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 또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