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판타지

미드 임펄스 (Impulse) - 영화 점퍼 스핀오프, 초능력 미드

by □■■□■ 2020. 12. 20.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임펄스 (Impulse) - 영화 점퍼 스핀오프, 초능력 미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임펄스 (Impulse)"입니다.

 

미드 임펄스는 미국의 10대 소녀가 자신이 순간이동 능력자임을 알게 되면서 겪는 일들을 소재로 하는 초능력 판타지 미드입니다. 2018년 6월에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시즌1이 방영되었으며 2019년에 임펄스 시즌2가 공개되었는데요, 미국의 소설가인 스티븐 굴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같은 작가의 소설을 영화화한 점퍼(Jumper, 2008)와 동일한 가상 세계를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미드 임펄스 시즌1에서 16살 고등학생으로 등장하는 헨리에타 콜스는 어려서 아버지를 잃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라온 비운의 주인공입니다. 헨리는 원인 불명의 발작성 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묘사되는데요, 한번 발작이 시작되면 정신을 잃을 정도로 심하게 오기 때문에 스스로 운전해서 등교를 할 수 없었습니다(미국에서는 고등학생들이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그녀의 병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리면서 순간이동 능력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미국의 배우 매디 해슨이 연기하였습니다.

주인공 헨리의 순간이동 능력은 그녀와 같은 고교에 재학중이던 농구부 주장인 클레이 분으로 부터 겪게 된 끔찍한 상황에서 처음 발현됩니다. 위기의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 의도치 않게 능력을 사용하게 된 것인데요, 처음 능력이 발현된 후부터 여러 차례, 제어할 수 없는 형태로 순간이동을 하게 됩니다.

헨리에게 일어난 일과 그녀의 능력에 대해 알게 된 친구들(제나타운스)은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하며 그녀를 도와줍니다. 순간이동 능력을 발동시키는 방법을 함께 탐구하고 주인공을 찾아온 수상한 인물로부터 헨리를 지켜주는데요, 과연 헨리와 그녀의 친구들은 눈 앞에 펼쳐질 엄청난 위기와 모험에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방영한 영화 점퍼의 스핀오프 미드 임펄스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임펄스 시즌3의 제작이 취소되면서 시즌2를 끝으로 시리즈가 종영하게 되었는데요, 매우 재미있게 감상한 초능력 판타지 미드인지라 동일한 세계를 공유하는 또 다른 스핀오프나 영화가 나와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