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판타지

미드 아메리칸 갓 (American Gods) - 신들의 전쟁

by □■■□■ 2020. 12. 1.
728x90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아메리칸 갓 (American Gods) - 신들의 전쟁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미드는 "아메리칸 갓 (American Gods)"입니다.

 

미드 아메리칸 갓은 고대의 신들과 새로 등장한 현대의 신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전쟁, 그리고 그 사이에 끼게 된 인간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판타지 미드입니다. 영국의 작가 닐 게이먼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미국의 케이블 채널인 Starz에서 2017년에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1이 공개되었습니다. 파격적인 테마로 첫 시즌부터 큰 인기를 끌며 2019년에 시즌2가 방영되었고 다가오는 2021년 1월에 아메리칸 갓 시즌3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시즌 1,2에서 대중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았던지라 시즌3이 방영되기도 전에 아메리칸 갓 시즌4의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미드 아메리칸 갓에서 등장하는 여러 신들은 인간들의 믿음과 추종에 의해 존재할 수 있고 믿는 자들이 많을 수록 더 큰 힘을 얻는다고 합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기술과 통신의 발달이 이루어졌고 그에 따라 새로운 믿음과 새로운 신들이 생겨났는데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현대의 신들(New Gods)인 미스터 월드, 테크니컬 보이, 미디어입니다. 가장 왼쪽의 미스터 월드는 세계화를 상징하는 신으로 현대 신들의 리더입니다. 테크니컬 보이는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여러 기술적 도구와 함께 등장한 신으로 악동 기질이 다분한 캐릭터입니다. 가장 오른쪽의 미디어는 TV, 라디오, SNS와 같은 대중 매체를 상징하는 신입니다.

 

미드 아메리칸 갓에서 등장하는 고대의 신들(Old Gods)은 과거에 이민자 신도들을 따라서 세계 각지에서부터 미국으로 넘어온 것으로 확인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과거 전성기때 보다 훨씬 초라한 삶을 살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는데요, 미국 사회에서 인간들과 어우러져 살고 있기 때문에 원래의 이름 대신에 가명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의 등장 인물들이 어떤 신인지 맞추는 재미와 에피소드 틈틈히 등장하는 각 신들의 소개 영상이 미드 아메리칸 갓의 핵심 감상 포인트이기 때문에 고대 신들에 대한 개별적인 소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 갓의 인간 주인공들인 섀도 문로라 문입니다. 섀도와 로라는 고대 신들의 리더인 웬즈데이의 계략에 빠져 신들 간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과연 막강한 신들 사이에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지 독자분들께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배우 리처드 휘틀과 오스트레일리아의 배우 에밀리 브라우닝이 연기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소설을 드라마로 제작한 미드 아메리칸 갓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가오는 1월에 시즌3 방영을 앞두고 있으며 시즌4 역시 제작이 확정된 작품인 만큼 많은 기대를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감상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