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드라마, 코미디, 로맨스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 - 오뉴블

by □■■□■ 2020. 12. 6.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과도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 - 오뉴블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미드는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입니다.

 

국내에서는 "오뉴블"이라는 약칭으로 불리는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은 주인공인 파이퍼 채프먼이 10년 전에 가담했던 범죄행위로 인하여 징역 15개월을 선고받고 감옥에 들어간다는 내용의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미드입니다. 2013년에 넷플릭스에서 시즌1이 공개된 오뉴블은 2019년에 마지막 시즌인 시즌7까지 방영된 넷플릭스의 히트작인데요, 흥미롭게도 미드 오뉴블은 실존 인물인 파이퍼 커먼이 쓴 동명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의 주인공인 파이퍼 채프먼입니다. 파이퍼는 과거 대학 졸업 후 일자리를 알아보러 다니던 도중에 국제적인 범죄 조직의 일원인 알렉스 보즈를 만나게 됩니다. 이후 알렉스와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고 그녀의 부탁으로 범죄 자금을 운반하게 되는데요, 이때 범죄에 가담한 것이 10년이나 지난 뒤에 발각되면서(발각된 이유는 스포 방지를 위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징역을 선고받게 됩니다. 파이퍼 채프먼을 연기한 배우는 미국 출신의 테일러 실링입니다.

공소 시효인 12년 중 2년을 남겨 두고 검거된 파이퍼는 감옥 생활 첫 날부터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감옥 내 실세이자 주방을 운영하는 레드앞에서 음식 욕을 해 버리고 만 것이죠. 가뜩이나 힘든 곳이 감옥인데, 내부 실세인 또다른 죄수에게 찍혀버리면서 그녀의 감옥 라이프는 더욱 더 힘들어집니다. 과연 파이퍼는 이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을까요? 감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옥에서의 다이나믹한 첫 날을 보내고 있는 파이퍼에게 그녀의 옛 연인이자 10년 전 범법 행위를 저지르게 된 원인 제공자인 알렉스 보즈가 나타나면서 오뉴블 시즌1 첫 화가 마무리됩니다. 10년 전의 애인을 같은 감옥에서 만나다니... 엄청난 우연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미드 오뉴블의 주된 감상 포인트 중 하나가 감옥 내에서 새로이 시작된 파이퍼와 알렉스의 관계이기 때문에 매우 비중이 큰 등장인물입니다. 미국의 배우 로라 프레폰이 연기하였습니다.

미드 오뉴블에서는 앞서 소개 드린 인물들 외에도 개성 넘치고 특색 있는 캐릭터들이 여럿 등장합니다. 에피소드 중간 중간에 그들의 과거 사연과 이야기들을 담은 영상들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범죄자이기 이전에 누군가에겐 소중한 사람이었던 그들이 어떤 사연으로 감옥에 오게 되었는지도 매우 재미있는 감상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의 감옥 코미디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매우 완성도가 높은 인기작이며 지금의 넷플릭스가 있기까지에 큰 보탬을 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단, 감옥이라는 특수한 환경을 배경으로 하기에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장면들이 여럿 포함되어 있어서 해당 컨텐츠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시청에 주의를 요하는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