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공상과학(SF)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 (Brave New World) - 멋진 신세계, SF 미드

by □■■□■ 2020. 10. 27.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스토리 전개에 대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대략적인 소개를 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 (Brave New World) – 멋진 신세계, SF 미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브레이브 뉴 월드(Brave New World)” 입니다.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 국문 제목 멋진 신세계는 지금으로부터 약 500년 뒤의 먼 미래에 인류의 삶의 모습을 그려낸 SF 미드입니다. 1932년에 영국의 작가 올더스 헉슬리(Aldous Huxley)가 발표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세계 3대 디스토피아 소설로 분류되는 걸작 멋진 신세계는 1956년에 CBS 라디오 드라마, 1980년에 NBC의 TV영화, 그리고 1998년에도 영화로 제작되었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소설입니다. 이번에 제작된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 시즌1은 피콕(NBC 유니버설)에서 2020년 7월에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공개되었습니다. 브레이브 뉴 월드 시즌2의 제작 및 방영 계획은 현 시점에서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시즌1의 평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 가능성은 열려 있는 상태입니다.



SF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의 작중 배경은 먼 미래인 2500년대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큰 전쟁 이후 세계 단일 정부가 들어선 상태입니다. 이 곳에서는 더 이상 자연적인 방법으로 사람이 태어나지 않고 오로지 인공수정과 생명 공학적인 방식으로만 사람이 태어나며 날 때부터 이미 사회적 계급이 나뉘어져 있기에 각자가 국가에서 정해준 삶을 살게 됩니다.



작중 세계의 사람들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엡실론의 계급으로 나뉘며 이 중에서도 플러스와 마이너스의 세부 계급이 존재합니다. 알파 플러스가 알파 마이너스보다 높은 계급이 되는 것이지요. 알파 계층은 사회 지도층, 베타 계층은 과학자, 기술자 및 고급 행정직, 감마 계층은 일반 행정직 또는 평범한 직종이며 델타와 엡실론은 단순 노동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중에서 등장하는 미래 인류는 “소마”라고 불리우는 약물에 지나치게 의존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일종의 안정제이자 마약으로 불쾌한 감정을 없애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멋진 신세계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규칙들입니다. No privacy는 사생활의 금지, no family는 가족 형성의 금지, no monogamy는 일부일처제의 금지입니다. 위의 규칙들의 공통점은 인간 사회에서 “나”와 소규모 그룹으로서 “우리”의 컨셉을 용납하지 않는 것으로 개인의 이기심과 욕망 그리고 이에 따른 갈등 형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함입니다. 극도로 전체 주의적인 사상이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인간 개개인은 각자가 존엄성을 갖춘 인격체가 아닌, 사회의 부품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의 첫 에피소드에서 주인공 중 한명인 레니나 크라운이 한명의 특정 인물과 지속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한 것을 지도부에게 들키게 되어 즉각 시정 조치를 받게 되는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결혼이 금기시되는 것을 넘어서 단순 연인 관계조차 허락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작 SF 미드 브레이브 뉴 월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원작 소설에서 묘사하는 미래 인류 사회의 모습을 그래픽적으로 훌륭하게 구현해 낸 것을 작중 여러 씬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상을 적극 추천 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