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공상과학(SF)

미드 원헌드레드 (The 100) – 핵전쟁 이후 벌어지는 인류의 생존 투쟁

by □■■□■ 2020. 10. 8.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스토리 전개에 대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대략적인 흐름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원헌드레드 (The 100) – 핵전쟁 이후 벌어지는 인류의 생존 투쟁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원 헌드레드(The 100)” 입니다.



미드 원헌드레드는 핵전쟁 이후 인간이 살 수 없게 된 지구를 떠난 생존자들이 아크(Ark)로 불리우는 초대형 우주 정거장에서 오랜 기간 살아오다가 다시 지구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소재로 하는 SF 드라마입니다. 미국의 드라마 전문 채널인 CW에서 2014년에 시즌1을 시작으로 하여 최근인 올해 9월, 원헌드레드 시즌7까지 총 7개의 시즌을 방영하였습니다. 국내에선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사람이 살기 어려워진 지구를 떠난 생존자들은 핵전쟁 이후 약 100년간 지구 궤도에 떠 있는 아크(Ark)에 모여 매우 엄격한 통제와 규율 하에 살아가게 되는데요, 한정된 공간 내에서 부족한 물과 공기, 음식을 나누어야 하다 보니 가벼운 범죄에도 매우 높은 수준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철저한 자기 절제와 엄격한 법 아래 힘겹게 살아가던 아크의 인류들은 지구에서 인류가 다시 살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데요, 이에 감금되어 있던 100명의 청소년 범죄자들을 동원하여 이를 시험하게 됩니다. 100인의 소년 소녀들을 강하선에 태워서 지구에 보내게 된 것이죠.



선택된 100명의 아이들은 큰 탈 없이 지구에 착륙하지만 생존자들이 자리를 비운 100년 동안 지구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겉보기에는 낙원 같아 보이는 지구에도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아직 감정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100명의 십대들이 겪게 되는 여러 내, 외부적 갈등과 이를 힘겹게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들의 멋진 모습들이 미드 원헌드레드의 감상 포인트입니다. SF 장르의 드라마이지만 주요 등장인물들의 설정이 십대 청소년들인 만큼 다른 하이틴 미드들과 비슷한 느낌들을 자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구에 돌아온 아크의 생존자들이 마주하게 된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지상인(grounder)인데요, 이들은 핵전쟁 이후 생존한 소수의 사람들 중 아크로 미처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의 자손들입니다. 오랜 기간 아크의 생존자들과는 분리된 상태로 지구에 남아 생활한 이들은 그들 만의 독특한 언어와 문화, 그리고 생활 방식을 갖추게 되는데요, 지구로 돌아온 아크의 생존자들과 외교적, 문화적으로 많은 갈등을 빚게 됩니다. 아크의 생존자들과 지구에 남아있던 지상인들의 재회 과정 또한 이 드라마의 중요한 감상 포인트입니다.



원 헌드레드는 미국 현지에서도 오랜 기간동안 극찬을 받아온 작품으로 무려 7년이나 되는 기간동안 장수할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올 해 방영된 원헌드레드 시즌7을 마지막으로 종영하게 되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