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스릴러, 액션, 호러

미드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 퇴마사 형제 이야기, 호러 미드

by □■■□■ 2020. 10. 29.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스토리 전개에 대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대략적인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 퇴마사 형제 이야기, 호러 미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수퍼내추럴(Supernatural)” 입니다.



미드 수퍼내추럴은 퇴마사이자 괴물 사냥꾼인 윈체스터 형제가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초자연적인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의 호러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미국의 TV채널인 CW(구 WB)에서 2005년에 시즌1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수퍼내추럴 시즌15가 방영중인데요, 시즌의 마지막 에피소드이자 시리즈 피날레가 올 해 11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북미 현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받은 덕에 무려 16년동안이나 제작 및 방영된 드라마로 이 정도로 많은 시즌 리뉴얼을 거친 미드가 손에 꼽힐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드 수퍼내추럴의 작중 세계관과 등장인물들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W의 호러 미드 수퍼내추럴에는 유령과 다양한 괴물들, 성경에 나오는 천사와 악마, 그리고 각종 신화에서 언급되는 여러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등장하며, 이들이 인간 세계에 나타나면서 발생하는 여러 사건들과 주인공들이 이를 해결하는 과정이 주된 내용을 이룹니다. 이 초자연적인 존재들은 유명한 천사와 악마들도 여럿 포함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대천사 미카엘, 가브리엘과 사탄 루시퍼, 악마 릴리스 등이 작중에서 등장합니다.



뛰어난 외모 만큼이나 비범한 능력의 주인공인 윈체스터 형제들입니다. 오른쪽이 형인 딘 윈체스터, 왼쪽이 동생 샘 윈체스터입니다. 윈체스터 형제들은 악마와 유령, 그리고 괴물들을 퇴치하는 기술을 가진 전문 퇴마사로 초자연적인 원인으로 곤혹에 빠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며 전국을 떠돌아다니는 삶을 사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어려서 어머니를 악마에게 잃은 뒤 괴물 사냥법과 퇴마술을 아버지로부터 전수받은 윈체스터 형제는 수퍼내추럴 초반부에 아버지가 실종되고 샘의 여자친구 역시 악마에게 살해당하면서 무려 15개의 시즌으로 이어지는 퇴마 여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윈체스터 형제의 조력자인 천사 카스티엘입니다. 수퍼내추럴 시즌4 부터 등장하는 카스티엘은 항상 같은 트렌치 코트와 셔츠를 입은 채로 등장하는데요, 작중에서 등장하는 다른 천사들과는 다르게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모습이 자주 비춰집니다. 작중에서 윈체스터 형제와 특별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그들이 악의 세력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는 과정에서 여러 번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윈체스터 형제의 또다른 조력자인 크로울리입니다. 수퍼내추럴 시즌5 부터 등장하는 크로울리는 매우 강력한 악마인데요, 작중에서 악역을 맡게 되는 보통의 악마들과는 다르게 윈체스터 형제를 잘 따르며 도와줍니다. 물론 악마의 본성인 교활함은 언제나 갖추고 있는지라 본인의 이득을 취하는 와중에 겸사 겸사 주인공들을 도와주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W의 호러 미드 수퍼내추럴을 소개 해드렸는데요, 제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었을 당시에 시즌1이 방영 중이었고 TV 앞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던 기억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애착을 가지고 최근 시즌까지 골수 팬으로서 열심히 시청중인 작품입니다. 감상을 권해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