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스릴러, 액션, 호러

미드 데어데블 (Daredevil) - 마블 디펜더스 첫 번째 미드

by □■■□■ 2020. 11. 15.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데어데블 (Daredevil) - 마블 디펜더스 첫 번째 미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데어데블(Daredevil)"입니다.

 

미드 데어데블은 어린 시절 사고로 시력을 잃은 주인공 맷 머독이 낮에는 변호사로서 힘없는 약자들을 도와주고 밤에는 정의로운 자경단원으로서 악당들을 응징하는 이야기의 액션 히어로 미드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자경단이자 히어로 그룹 "디펜더스"의 일원인 데어데블은 디펜더스 히어로들 중 가장 먼저 드라마로 제작되었는데요, 2015년에 데어데블 시즌1을 시작으로 2016년에 시즌2, 그리고 2018년에 데어데블 시즌3까지 총 3개의 시즌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미드 소개에서는 마블 디펜더스 시리즈 중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은 미드 데어데블의 등장인물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인공인 맷 머독입니다. 밤에는 데어데블이라는 이름의 히어로로, 그리고 낮에는 로스쿨 동기와 함께 운영하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가난하지만 정의로운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에 당한 사고로 인해 시력을 잃은 그는 맹인 무술 고수인 "스틱"에게서 무술 수업과 시각 외의 감각들을 활용하는 법을 전수받은 뒤 도시의 약자들을 보호하는 정의의 사도로 거듭나게 됩니다. 지난 번 소개 드렸던 마블 미드의 주인공인 퍼니셔(2020/11/07 - [미국 드라마/스릴러, 액션, 호러] - 미드 퍼니셔 (The Punisher) - 넷플릭스 마블 히어로 미드)와는 다르게 악당들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결코 살생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맷 머독을 연기한 배우는 영국 출신의 찰리 콕스입니다.

데어데블의 조력자이자 친한 친구인 포기 넬슨입니다. 주인공과 함께 로스쿨을 다녔던 포기는 돈 보다는 정의를 중시하며 변호사 비용을 지불할 능력이 없는 약자들을 지키고 보호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는 선한 등장인물입니다. 강한 책임감과 배려심, 그리고 의리를 갖춘 인물로 자경단 활동으로 인해 변호사 활동에 소홀해진 맷을 대신하여 밀린 업무와 주요 사건들을 커버해 주는 훌륭한 사업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미국 출신의 배우인 엘든 헨슨이 연기하였습니다.

 

여주인공 캐런 페이지입니다. 캐런 페이지는 맷과 포기의 첫 의뢰인으로 등장하는데요, 억울하고 불리한 사건에서 큰 도움을 받고 난 뒤 그들의 변호사 사무실 직원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이후 친한 친구이자 동료로 자리잡게 된 그녀는 포기와 함께 데어데블의 주요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앞서 소개드렸던 미드 퍼니셔에서도 중요한 인물로 등장하였었는데요,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따뜻한 마음과 인정을 베푸는, 아름다운 외모 만큼이나 스윗한 마음씨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이전에 소개 드렸었던 미드 트루블러드(2020/11/05 - [미국 드라마/판타지] - 미드 트루 블러드 (True Blood) - HBO의 뱀파이어 드라마)에서 제시카 햄비 역을 맡았던 배우 데보라 앤 월이 연기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블의 히어로 미드 데어데블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안타깝게도 넷플릭스에서는 데어데블 시즌4 리뉴얼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하는데요, 다만 미국의 또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인 훌루에서 기존에 캔슬된 마블 미드 시리즈들을 넘겨 받아 다음 시즌들을 제작할 가능성이 여러 매체에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열렬한 팬으로서 차기 시즌 제작을 고대하는 중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