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공상과학(SF)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Star Trek: Discovery) - 우주 SF 미드

by □■■□■ 2021. 1. 23.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Star Trek: Discovery) - 우주 SF 미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드라마는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Star Trek: Discovery)"입니다.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는 1960년대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SF 드라마 "스타트렉 디 오리지널"의 10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스타트렉 시리즈는 최근에 영화로 리메이크(스타트렉 더 비기닝, 스타트렉 다크니스, 스타트렉 비욘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영화들의 흥행에 힘입어 디스커버리를 포함한 두 개의 새로운 TV 시리즈가 추가로 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CBS ALL ACCESS와 넷플릭스에서 2017년에 시즌1을 시작으로 최근 2020년과 2021년에 시즌3까지 방영되었으며 다음 시즌인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시즌4는 2020년 11월부터 촬영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의 주인공인 마이클 버넘입니다. 마이클은 어린 나이에 친부모를 잃고 벌칸 종족의 대사인 사렉에게 입양되어 벌컨식 교육을 받으며 자라왔는데요, 사렉은 스타트렉 디 오리지널과 최근 리메이크 된 스타트렉 영화에 등장하는 스팍의 아버지입니다. 어린 시절을 벌칸들 사이에서 보낸 주인공은 벌칸족의 고등 교육기관인 벌칸 사이언스 아카데미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스타 플릿의 장교로 임관하게 됩니다. 미국 국적의 배우 소니콰 마틴 그린(Sonequa Martin-Green)이 연기하였습니다.

임관 후 필리파 조지우 함장이 이끄는 USS 선저우에서 근무를 시작한 마이클 버넘은 7년만에 중령으로 쾌속 진급하면서 1등 항해사 위치에 오르게 되는데요, 이 시점에서부터 드라마의 메인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선저우 호에서 근무하던 주인공은 일련의 사건으로 인하여 직위를 박탈당하고 드라마의 주된 소재가 되는 USS 디스커버리로 근무지를 옮겨갑니다.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의 배경이 되는 과학 연구함선 USS 디스커버리는 기존의 스타 플릿 함선들과 차별되는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스포어 드라이브"인데요, 100광년 이상의 거리를 1초대에 주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 마이클과 우주 함선 디스커버리의 활약을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주 SF 장르의 미드 스타트렉 디스커버리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최신 SF 미드에 걸맞는 훌륭한 CG와 연출이 특징인 훌륭한 작품입니다. 감상을 적극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