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스릴러, 액션, 호러

미드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 넷플릭스 호러 스릴러 미드

by □■■□■ 2021. 2. 25.
반응형

슬기로운 미드생활 미드 소개에서는 지나친 스포일러를 하지 않습니다.

 

감상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 넷플릭스 호러 스릴러 미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기로운 미드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미드는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입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미국 인디애나 주의 작은 마을인 호킨스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사건들과 이에 휘말린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2016년에 시즌1이 방영되었고 2017년에 시즌2, 그리고 2019년에 시즌3이 공개되었는데요,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기묘한 이야기 시즌4가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컨텐츠들 중 최상위권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걸작입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스토리는 1980년대 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윌 바이어스라는 이름을 가진 소년이 실종되면서 시작됩니다. 소년이 실종됨과 동시에 일레븐(숫자 11)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소녀가 마을에 나타나는데요, 이 미스터리한 소녀는 보통 사람들은 행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초자연적인 능력을 갖춘 것으로 확인됩니다. 실종된 소년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보이는 일레븐은 마을에서 윌 바이어스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모험에 동참하게 됩니다.

이후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윌의 실종과 일레븐의 등장은 미 정부 기관에서 진행 중인 일급 비밀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음이 밝혀집니다. 기괴한 사건들 및 비밀 실험들을 덮으려는 세력과 실종된 소년을 찾고 사건의 면모를 파헤치려는 사람들 간의 첨예한 대립 구도가 형성되는데요, 과연 이야기 속 아이들은 실종된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80년대 미국의 모습과 당시 10대 아이들의 정서를 매우 훌륭하게 묘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전개와 완성도 높은 CG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들 중 가장 높은 수의 뷰와 시청자 평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의 인기 스릴러 미드 기묘한 이야기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제가 지금껏 감상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들 중 top 5안에 드는, 매우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감상을 적극 추천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